본문 바로가기
TS

[타입스트립트] 초보의 타입지정

by 율✌️ 2023. 3. 16.
타입스크립트 그냥 타입만 지정해주면 되는거네~
라며 여기저기 다 타입을 넣어주면서 코드짜고 있었는데..

😱 너무 소름돋는 사실을 알게되서 포스TING!! 😱

 

 

일단은 타입스크립트는 타입을 정해두어서 나중에 다른타입을 입력했을때 오류를 내준다. 

때문에 모든 변수, 함수에 타입을 지정해주고 있었다. 

 

 

이런식으로 type alias  도 사용해보고

type strAndNum = string | number;
let 이름: strAndNum = "kim";
이름=123

 

이런식으로 함수  도 사용해보고

 function 함수(x: number): number {
    // 어떤타입이 리턴되어야하는지
    return x * 2;
  }
  const 함수2 = (x: number): number => {
    return x + 2;
  };

 

 

이런식으로 튜플타입 도 사용해보고

  type Member = [number, boolean | string];
  let teamMember: Member = [1, "hi"];

 

 

이런식으로 객체  도 사용해보고

type human = {
    name: string;
    age: 18;
  };
  
  //모든 타입이 같다면 아래와 같이 써도됨
  type human2 = {
    [key: string]: string;
  };

 

 

그런데 엄청난 사실😶

변수 생성시 타입스크립트가 타입을 자동으로 부여해준다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..

심지어 저 글 밑에 

모든 변수에 타입지정하러 다니면 초보티가 납니다. 

숙련자들은 타입을 귀찮게 굳이 적지 않습니다.
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....

let 이름 = 'kim';
let 나이 = 20;

이렇게만 써도 자동으로 변수타입이 지정된다고 한다 ㅎ.